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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라, 플레이오 일본 캠페인 집행을 통한 ROAS 234% 달성

<고양이 스낵바>
<고양이 오피스>

고객사 소개

트리플라는 캐주얼 장르의 타이쿤 게임을 만들며, <고양이 스낵바>, <고양이 오피스>, <고양이 나무꾼> 등 고양이 IP를 활용한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만들며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및 매출의 약 98%를 고양이 테마 게임에서 창출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고양이 오피스> 런칭과 동시에 플레이오 한국 캠페인을 집행하여 D30 ROAS 209%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일본 캠페인까지 확장해 진행한 결과, D30 ROAS 234%라는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고양이 오피스> & <고양이 스낵바> 소개

<고양이 오피스>는 유저가 고양이의 보스가 되어 멋진 사무실 단지를 만들고, 비즈니스 제국을 넓히는 캐주얼 장르의 타이쿤 게임이며, <고양이 스낵바>는 고양이 쉐프와 고양이 손님이 끊이지 않고 찾아 오도록 만들고, 레스토랑을 관리하는 방치형 타이쿤 요리게임입니다. 특히 출시 후 전 세계 캐주얼 방치형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할만큼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트리플라, 플레이오 일본 캠페인 집행을 통해 ROAS 234% 달성

트리플라는 플레이오 일본을 통해 <고양이 오피스>와  <고양이 스낵바>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습니다. 두 게임 모두 일본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즐겨하는 게임 장르 중 하나인 ‘IP 게임’이라는 특징을 살려 일본 현지화 시장 타겟팅이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유저 성비 역시 남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7-2023 연간 TOP 100 게임에서의 IP 타이틀 수량 변화
출처 : Spicemart Inc. 2024년 일본 IP 시장 조사
<고양이 오피스>는 D30 ROAS 234%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고양이 스낵바> 역시 D14 ROAS 101%를 달성해 일본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  효과적인 게임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게임명
CVR
D1 Retention
D3 Retention
D7 Retention
ROAS
고양이 오피스
59%
56%
43%
33%
234%
고양이 스낵바
56%
52%
46%
36%
101%

글로벌 마케팅도 이젠 플레이오에서

게임 글로벌 시장의 게임 규모가 2027년에 3631억달러(50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영화 산업의 3.4배, 음악 산업의 2.3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다양한 IP 장르와 크로스 플랫폼 등 여러 게임 장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 역시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 산업 보고서>
플레이오는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대만까지 현지화 타겟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오 일본은 지난 4월에 진출한 후 MAU 10만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2024 도쿄게임쇼>에 참가해 직접 일본 게임사와 개발사를 만나 비즈니스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글로벌 진출, 어렵지 않습니다! 플레이오와 함께라면 한국과 동일한 방식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오의 뛰어난 캠페인 매니저와 함께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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